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늑대의 유혹, 청춘들의 잔잔한 사랑 이야기

by 조갱이 2022. 6. 14.
728x90
반응형

 이번에 포스팅할 영화는 늑대의 유혹인데 이 영화 역시 2000년대 아주 유명했던 영화입니다. 당시 인터넷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영화였기 때문에 지금 보면 유치한 느낌이 많이 들기는 하지만 깜짝 놀랄만한 반전 스토리와 여운이 많이 남는 결말이 있는 영화로 많은 사람들이 영화를 감상하고 감동을 나눴으면 하는 바람으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풋풋한 학원몰, 엄청난 반전

 영화의 처음은 갓 상경한 한경(이청아 님)이 학교 간 패싸움 사이에 껴서 엉망진창이 된 몰골로 아버지가 죽고 새아빠와 재혼을 하고 서울 살림을 하고 있는 엄마의 집에 찾아가면서 시작됩니다. 낯선 서울이란 도시지만 한경은 고향인 공주에 있을 때부터 짝사랑했던 대한이 있기 때문에 설레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한은 한경의 베스트 프랜드와 사귀고 있었고 충격에 빠진 한경이 버스를 타고 집에 가는 중 같은 학교의 짱 반해원(조한선 님)과 인상 깊은 첫 만남을 가지게 되고 이후 비가 내리는 날 패싸움을 하다가 경찰의 눈을 피해 자신의 우산 속으로 들어온 옆 학교의 짱 정태성(강동원 님)을 만나게 되는데 한경의 이름을 들은 태성은 한경을 아는 듯 깜짝 놀라게 되고 다음 만남을 기약합니다.

 이후 태성은 한경의 학교로 한경을 만나러 가게 되는데 이에 탐탁지 않아하던 해원의 패거리와 싸움을 하게 됩니다. 태성이 계속해서 한경에게 관심을 보이자 해원은 태성이 더 이상 다가오지 못하도록 한경을 자신의 여자 친구로 만들게 되고 태성과 해원은 한경을 사이에 두고 유치하면서 아슬아슬한 신경전을 하게 되는 과정에서 둘 중 한 명을 고르라고 하는데 태성을 선택할까 불안하던 해원은 선택을 하지 말라고 하지만 끝내 한경의 선택은 태성이 아닌 해성이었고 한경의 마음을 확인한 해원은 좋아하고 본인이 한경을 진심으로 좋아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이에 상처를 받은 태성이 전화를 안 받자 걱정이 돼서 집으로 찾아간 한경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사진과 똑같은 사진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 엄마에게 사실관계를 묻자 아빠에게는 엄마가 아닌 좋아하던 다른 여자가 있었고 그 관계에서 낳은 아들이 태성이며 즉 둘은 이복 남매였습니다. 어느 날 태성이 오토바이 사고로 병원에 입원하고 우연히 본인이 유전적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2. 귀여니 인터넷 소설 원작과 추억의 노래

  2000년대 초반 '그놈은 멋있었다' 등 인터넷 소설로 엄청난 인기를 끌던 귀여니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된 영화입니다. 많은 작품도 그렇듯이 원작 소설이 워낙 유명해 이 내용을 영화로 만들었을 때 원작이 생각나는 분들도 많았겠지만 영화 또한 많은 인기를 누리게 되었습니다. 그때와 지금의 감성은 많이 달라졌기 때문에 지금 본다면 유치하고 촌스럽게 느껴질 수 있지만 전체적인 영화 스토리, 인상 깊은 장면이 계속해서 회자되는 이유는 있기 마련입니다.

 또한 영화의 OST인 '브리즈 뭐라 할까' , '이수훈 고백'도 영화 중간중간 등장하는데 영화와 너무 잘 어울렸고 영화를 보고 난 뒤에도 너무 좋아서 노래 제목을 찾던 기억이 납니다. 대중들에게 그렇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노래인 것 같은데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3. 수상내역과 배우 특징

개봉일 : 2004.07.22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멜로/로맨스 드라마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13분

누적관객 : 1,297,296명

수상내역 : 3회 대한민국 영화대상(신인남우상)

                 25회 청룡영화상(인기스타상)

                 42회 대종상 영화제(신인 여자배우상)

 

늑대의 유혹은 강동원 님의 우산 등장 장면으로 아주 유명한 영화이며 현재도 많은 짤과 패러디들이 탄생하고 있습니다. 당시 신인이었던 강동원 님은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미소년 이미지와 탄탄한 연기력으로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울렸습니다. 강동원 님이 순하고 선한 인상이라고 하면 마찬가지로 신인배우였던 강인하고 뚜렷한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는 조한선 님, 촌스럽지만 순진한 이미지의 연기를 멋지게 선보인 이청아 님 등 눈부신 비주얼과 연기실력을 가진 신인들의 등장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